좋은 상가를 고르는 6가지 방법 아파트 단지는 위력이 약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아파트 단지를 열면 문을 닫을 가능성이 크다.
한때 대형 백화점이나 쇼핑센터의 셔틀버스는 고객 유치를 위해 마을에서 마을로 이동했는데, 이는 아파트 단지 내 상업 공간의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이제 셔틀버스 운행이 중단되면서 마을상가가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그러나 단지 내 쇼핑몰은 시장이나 중심상업지 등 대규모 고객을 유치할 만큼 쇼핑력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분명한 한계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문제점과 문제점이 많은 아파트단지에서 상업공간을 제대로 선택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6가지 사항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이러한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단지 내 상업공간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어렵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먼저, 500가구 이상 아파트단지 내 상권을 선택해야 합니다.
아파트 단지 내 상권은 500가구가 모여도 크게 놀 수 있는 상권이 아닙니다.
근처에 쇼핑몰이 없는 경우에도 투자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매일 500가구가 단지 내 제품을 사용한다면 쇼핑몰 기능도 가능하다.
하지만 지금은 교통도 좋고, 차도 여기저기 있고, 아파트 앞에는 지하철도 지나갑니다.
이 시대에는 제품에 대한 구매력을 가지려면 중심상업지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야 합니다.
둘째, 중심상업지가 근처에 있으면 단지 내 쇼핑몰을 사지 마세요. 지역력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작은 면적이 넓은 면적을 사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고객들은 단지 내 쇼핑몰을 무시하고 대형 쇼핑몰인 중앙상업지역으로 쇼핑을 갑니다.
소형 제품의 위력이 대형 제품의 위력에 압도돼 고객이 중심 상권으로 몰려들기 때문이다.
일산, 분당, 평촌, 신도시 아파트 등이 이를 여실히 보여준다.
셋째, 근처에 대형 쇼핑센터나 전통시장이 있다면 단지 내 상업공간을 매입하지 마세요. 단지 내 상업용 건물은 일반적으로 작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상업지역의 면적은 20평 내외이다.
따라서 대규모 쇼핑몰을 구축하고 다양한 상품을 전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다 보니 근처에 대형 쇼핑센터나 대형 전통시장이 있으면 ‘상품이 풍부하면 손님이 모인다’는 진리에 따라 고객을 잃어 단지 내 쇼핑센터가 활성화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이런 곳에서는 아무리 값이 싸더라도 상업용 부동산을 사서는 안 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잠실 저층아파트, 가락도ㅇ가락아파트, 반포저층아파트 내 상가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