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 다이어트란? 음식과 부작용까지 한 번에 정리!

결혼하고 나서 살이 많이 쪘는데, 빼려고 노력을 해도 안 되더라고요. 그런데 요즘 케토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걸 보다가 주변에서 케토다이어트를 해서 살이 빠졌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오늘은 공유해볼까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 요약 케토 다이어트란? 케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케토 다이어트 중 피해야 할 음식

케토 다이어트란 무엇입니까?

케토 다이어트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많은 사람들에게는 ‘저탄수화물, 고지방’이 더 친숙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두 단어는 동일합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지방을 늘리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쉽게 말하면 고기를 먹을 때 밥은 적게 먹고 고기는 많이 먹어야 한다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좋다.
탄수화물 섭취를 완전히 금지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절한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아주 적은 양을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 케토 다이어트는 당뇨병 약 복용을 줄일 수 있으며, 비만인 사람들의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 연구에 따르면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는 사람은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보다 사망률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단기적으로는 체중 감량이나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안전하지 않다는 사실도 발견했습니다.
장기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케토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는 분들은 꼭 알아두셔야 할 내용입니다.
케토 다이어트는 실제로 요즘 많은 연예인들이 실천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시기 때문에 좋은 점은 받아들이고 해로운 점은 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음식 1. 기름다이어트에 기름? 조금 놀랐나요? 케토 다이어트는 기름 섭취를 권장합니다.
그렇다고 모든 오일이 괜찮다는 뜻은 아니지만 건강한 오일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가열하지 않은 올리브오일, 아보카도오일, 코코넛오일 등이 있습니다.
2. 야채 시금치, 상추 등의 잎채소는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이 잎채소에는 탄수화물과 설탕 함량이 매우 낮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시금치는 단독으로 먹어도 단맛이 난다.
하지만 시금치에 함유된 영양소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뇌 건강에도 좋으며, 비타민, 미네랄 등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3. 치즈 치즈는 고지방 식품이라 케토 다이어트에 정말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모든 치즈가 좋은 것은 아니므로, 가공을 너무 많이 하지 않은 치즈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합천 첨가물이 거의 없는 치즈를 선택하는 것과 더불어 팜유나 가공버터가 들어 있지 않은지도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케토다이어트의 기본!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지방 함량이 높아야 합니다.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베이비 치즈를 먹어보세요. 아기들이 먹는 제품이라 성분이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4. 고기 여기에는 돼지고기, 쇠고기, 오리고기, 닭고기 등이 포함된다.
고기에 함유된 지방을 통해 영양분을 섭취한다.
고기가 들어간 반찬을 먹을 때에는 밥을 먹지 않고 먹어야 한다.
치킨이 괜찮다고 해서 치킨인 건 아니니, 드실 때 참고해주세요!
피해야 할 음식 1. 술은 모든 다이어트의 적이죠? 술은 다이어트에 치명적인데, 그 이유 중 하나는 술에 들어 있는 탄수화물 때문이다.
케톤생성이란 탄수화물 섭취를 줄인다는 뜻인데, 술에도 탄수화물이 있으니… 당연히 피해야겠죠? 2. 곡물, 쌀 등 평소 케토 다이어트를 따르지 않더라도 밥을 먹으면 포만감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곡물과 쌀에는 탄수화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섭취 시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3. 과일 과일에는 설탕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과일은 종종 체중 증가를 유발합니다.
다이어트 기간에는 과일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늘 포스팅 세줄 요약 1. 케토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 섭취를 늘리는 것입니다2. 고기, 기름 등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3. 탄수화물과 설탕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오늘은 케토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인 만큼,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좋은 다이어트를 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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